본문 바로가기

말씀 한 구절

'회개하라!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!' <회개 성경구절>

' 회개하라!  천국 가까이 왔느니라!' 

 

1그 때에 세례 요한이 이르러 

유대 광야에서 전파하여 말하되


2회개하라 

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


하였으니

3그는 선지자 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자

 

 


14요한이 잡힌 후

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

하나님의 복음전파하여

15이르시되


찼고

하나님의 나라가까이 왔으니 

회개하고 

복음을 믿으라


하시더라

(마가복음1장14-15절)


 

30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


이스라엘 족속아

내가 너희 각 사람

행한 대로 심판할지라


 


너희는 돌이켜 회개하고

모든 죄에서 떠날지어다


 


그리한즉

그것이 너희에게

죄악의 걸림돌이 되지 아니하리라


 

31너희는

너희가 범한 모든 죄악

"버리고"

 마음과 영

"새롭게 할지어다"

 

이스라엘 족속아

너희가 어찌하여

죽고자 하느냐

32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

 

죽을 자가 죽는 것내가 기뻐하지 아니하노니

너희는 스스로 돌이키고 살지니라

 

(에스겔18장30-32)


 

32내가

의인을 부르러 온 것

아니요

죄인을 불러 

회개시키러 왔노라

 

(누가복음5장32절)


 

5너희에게 이르노니

아니라

너희도 만일 회개하지 아니하면

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


6이에 비유로 말씀하시되

한 사람이 포도원에 무화과나무를 심은 것이 있더니

와서 그 

열매를 구하였으나

얻지 못한지라

 

7포도원지기에게 이르되

내가 삼 년을 와서 이 무화과나무에서 열매를 구하되

얻지 못하니

"찍어버리라"

"어찌 땅만 버리게 하겠느냐"

 

(누가복음13장5-7절)

 


7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

이와 같이

죄인 한 사람이 회개하면 

하늘에서는 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

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

 

(누가복음15장7절)


4혹 네가 하나님의 인자하심

너를 인도하여

 회개하게 하심알지 못하여

 

그의 인자하심과 용납하심길이 참으심

풍성함을 멸시하느냐

5다만 네 고집과 회개하지 아니한 마음을 따라 

진노의 날 하나님의 의로우신 심판

나타나는

그 날임할 진노

네게 쌓는도다

 

6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

행한 대로 보응하시되


7참고 선을 행하여 

영광과 존귀와 썩지 아니함구하는 자에게는 

영생으로 하시고

 

 

8오직 지어 

진리따르지 아니하고

불의를 따르는 자에게는 

진노와 분노로 하시리라

(로마서2장4-8절)


 

21또 내가 그에게 

" 회개할 기회 "를 주었으되

자기의 음행을 회개하고자 하지 아니하는도다

 

22볼지어다

내가 그를 침상에 던질 터이요

또 그와 더불어

 간음하는 자들

만일 그의 행위 회개하지 아니하면

큰 환난 가운데에 던지고

 

23또 내가 사망으로

그의 자녀를 죽이리니

 

모든 교회가

나는 사람의 뜻과 마음을 살피는 자인 줄 알지라

내가 너희 각 사람의 행위대로 갚아 주리라

 

(요한계시록2장21-23절)


 

4그러나 너를 책망할 것이 있나니

너의 처음 사랑버렸느니라

5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 

회개하여 

처음 행위를 가지라

 

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 

회개하지 아니하면

내가 네게 가서

네 촛대 그 자리에서 옮기리라

 

(요한계시록2장4-5절)

 

 

반응형